기사 메일전송
성북구, 국제행사에 업사이클 도시락가방·친환경 티셔츠 납품 -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, 기후 대응 국제교육 프로그램에 지속가능 제품 제공 - 폐원단 활용한 가방·100% 재활용 면 티셔츠 제작…제로웨이스트 실현 앞장 - CAD/CAM 시스템 활용으로 원가 절감·지역 소공인 일감 창출 효과도
  • 기사등록 2025-07-09 09:22:40
기사수정

성북구(구청장 이승로)가 위탁 운영 중인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고려대학교 지속가능원이 주관하는 국제행사 ‘Climate Corps Summer School 2025’에 폐원단으로 제작한 업사이클 도시락가방과 100% 재활용면 행사티셔츠를 납품했다고 8일 밝혔다.


고려대학교 지속가능원이 주관하는 국제행사 `Climate Corps Summer School 2025`

이번 행사는 7월 7일부터 8일간 진행되며, 전 세계 25개국 35개 대학에서 모인 학생과 교수진 130여 명이 참여해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기술과 정책을 학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.

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행사 운영 원칙 중 하나인 ‘제로 웨이스트(Zero Waste)’ 실천을 위해, 접이식 도시락과 나무 수저, 실리콘 빨대 세트를 담을 수 있는 업사이클 도시락가방을 제작해 제공했다. 이 가방은 버려진 원단과 재활용 끈으로 제작됐으며, 개별 비닐 포장도 생략해 환경 부담을 최소화했다.

행사 참가자용 티셔츠는 100% 리사이클 면 원단으로 제작됐다.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의 CAD/CAM 시스템을 활용해 제작 효율을 높이고 원가를 절감했으며, 지역 내 소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생산 일감을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.


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디자인부터 제조, 유통까지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, 청년 창업 및 친환경 생산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 패션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.


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 유지용 회장은 “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협력 시스템을 확대해 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
0
기사수정
  • 기사등록 2025-07-09 09:22:40
나도 한마디
※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,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 0/1000
한류&라이프더보기
확대이미지 영역
  •  기사 이미지 쇼피코리아 ‘2025 K뷰티 써밋’ 개최… K뷰티 동남아 진출 전략 제시
  •  기사 이미지 더보이즈 사랑해ㅡ싱글즈 게임...
  •  기사 이미지 감자연구소(드라마), 감자엔 소금이지
최신뉴스더보기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